본문 바로가기
IT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출시일, 가격 및 특징

by 정리인 2022. 10. 15.

2022년 4월 넷플릭스 1분기 실적 발표 때 언급됐던 광고 요금제의 공식 출시일이 확정되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새로운 요금제의 출시 국가와 출시일, 가격 및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시국 및 출시일

새로운 광고 요금제 '광고형 베이식' 출시 국가는 한국을 포함한 12개국으로 아시아 태평양 3개국(한국, 일본, 호주), 아메리카 4개국(미국, 캐나다, 멕시코, 브라질), 유럽 5개국(영국, 프랑스,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으로 이뤄져 있으며 한국 출시일은 2022년 11월 4일 새벽 1시입니다.

 

 

가격 및 특징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는 월 5,500원으로 2022년 10월 현재 가장 저렴한 요금제인 베이식(월 9,500원)보다 4,000원 낮게 책정되었습니다. 광고형 베이식은 동시 접속 1명만 가능하며 영상의 최대 해상도는 HD(720p)입니다. 또한 베이식을 비롯한 다른 요금제들과 달리 일부 영화 및 시리즈를 이용할 수 없고 콘텐츠를 저장할 수 없습니다.

 

광고는 시간당 평균 4~5분 가량 시청해야 하며 광고 하나의 길이는 15초 또는 30초입니다. 광고는 콘텐츠 시작 전과 재생 중에 등장하며 건너뛰거나 빠르게 재생할 수 없습니다. 즉 시간당 총 광고 시간이 5분이고 모든 광고의 길이를 30초라고 가정한다면 1시간 동안 10개의 광고를 봐야 합니다.

댓글